본문 바로가기

율촌화학은 최고의 가치를 창조하는 미래기업입니다.

Home>사업부문>골판지사업>개요

개요

포장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율촌화학의 사업부분을 소개합니다.

국내 최고 재질을 자랑하는 고강도 저탄소형 골판지 제품

국내 최고 재질을 자랑하는 고강도 저탄소형 골판지 제품

국내 최고의 포장재 종합 메이커를 지향하는 율촌화학은 최종 단계인 골판지 상자 분야에서도 친환경성, 높은 강도와 미려한 인쇄, 정확한 규격을 갖춘 우수한 제품만을 생산합니다.
골판지는 이미 재활용율이 96%이상을 자랑하는 친환경 포장자재이지만 한층 더 그 환경 성능을 높이기 위해 당사에서는, 보다 환경 부하가 낮은 C-Flute골판지를 국내에서 최초로 도입, 가장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C-Flute 골판지는 세계의 대부분의 나라들에서 벌써 주류가 되고 있고 일반적인 A-Flute 골판지와 비교해 두께가 약 20% 얇아져 용적 축소화가 실현, 적재 효율의 향상과 보관장소의 절감으로 연결됩니다.
강도면에서의 차이는 거의 없고, 인쇄성이 우수한 특성이 있습니다.
기존 골판지의 개념을 바꿔놓은 율촌화학은 제품의 원형 그대로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고객의 바램과 친환경 물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완벽한 제품으로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
율촌화학은 고강도의 골판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Corrugator, Flexo Folder Gluer, Auto Thomson기와 선명하고 다양한 색상표현을 할 수 있는 액상수지 제판기를 통해 보호기능과 미적 기능을 모두 갖춘 우수한 골판지를 생산합니다. 최상의 설비와 앞선 노하우를 통해 골심강도, 접착력, 외관미, 우수한 물류효율 등 고품질의 골판지 상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01.제조

골판지는 물결 모양으로 골을 만든 골심지(중심지라고도 한다)에 라이너지(紙)라고 하는, 면이 반듯하고 빳빳한 판지를 한 면 또는 양 면에 접착제로 붙여서 완충도를 높인 것입니다. 이것을 골판지원지라고도 하는데 완충도를 더욱 높이기 위하여 이중으로 만든 것도 있으며, 주로 골판지 상자를 만드는 데 쓰입니다.
제조방법은 판지초지기 (板紙抄紙機)에 의하여 생산된 평량(坪量) 180∼400g/㎡의 라이너지와 평량 120∼150g/㎡의 골심지 두루마리를 코루게이터(corrugating machine)에 걸어 기계를 작동시키면, 골심지에 물결 모양의 일정한 골이 만들어짐과 동시에 라이너지와 접착되어 골판지가 만들어집니다. 골판지는 용도에 따라서 외부포장용 및 내부포장용 골판지로 나누어 집니다.
골판지로 골판지상자를 만드는 과정은, 포장될 내용물에 따라서 먼저 일정한 상자 양식을 결정한 다음, 골판지 표면에 필요한 것들을 인쇄하고, 그것을 슬리터에서 전개도대로 재단하거나 꺾을 곳에 선을 넣고 풀로 접합하게 됩니다.

02.용도

식품·전기제품·기계부품·잡화·청과물·육어류 등의 외포장에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03.특징

율촌화학 골판지 사업본부는 국내에서 최초, 최대의 C-Flute를 생산 납품함으로써 기존 A-Flute 보다 박스 압축 강도가 우수하고 물류효율이 20%이상 향상되는 특징을 보입니다. 특히 A골 형태의 박스를 인쇄 할 때보다 C골의 특성상 골과 골 사이의 간격이 좁으므로 인쇄 상태가 보다 더 깨끗하여 인쇄효율도 향상시켰습니다.


문의
  • 박 흔 과장 : TEL : 055-370-6207 MAIL : parkheun@youlchon.com